본문 바로가기

[중계 보는 방법] 솝캐스트 사용법 + 모바일 사용법 + LIVE.FC2 사용법

 

 

 

2015/01/16 06:41

http://barcelona.tistory.com/387 참고하세요

  • 2015/01/16 06:41

    http://www.culecorea.com/bbs/view.php?id=l_commen&page=1&sn1=&divpage=1&sn=off&ss=on&sc=on&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964

  • 2015/01/16 06:41

    http://www.livescorentv.net/site/onlivetv/onlivetv.asp#
    http://wintv24.com/

  •  

     

    안녕하세요. 솝캐스트 사용법 Ver 1.01으로 다시 글을 씁니다. Ve 1.0에 비해 내용이 조금 더 추가되었습니다. 별 내용은 아니니 그냥 한 번 훑어봐주세요. ^^

     

    먼저 네이버, 다음 및 기타 사이트 검색창에 솝캐스트를 검색합니다. (네이버가 다운받기 수월합니다.)

     

     

    검색결과 솝캐스트에 대한 정보와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는 내용이 나옵니다. 여기서 다운로드를 클릭한 후 솝캐스트를 바탕화면 및 다운로드 폴더에 내려 받습니다.


    그리고 솝캐스트 파일을 클릭한 후, 설치하시면 됩니다.

     

    .... 설치한 솝캐스트를 클릭하면

     

     

    솝캐스트가 켜지면서 위의 사진처럼 바탕화면에 나타납니다. 로그인을 하기 위해선 계정이 필요하지만, 다행히도 솝캐스트는 새 계정을 만들 필요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익명으로 로그인에 체크된 상태에서 로그인을 눌러주시면 솝캐스트에 접속이 됩니다.

     

     

    ▲ 익명로그인 접속 후 모습 ▲

     

    로그인 한 후에 솝캐스트를 활용해 축구 중계 및 기타 여러 중계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축구 중계를 하는 곳의 주소를 알아야하는데, 대표적인 사이트는 아래와 같이 있습니다.

     

    http://www.wiziwig.tv/competition.php?part=sports&discipline=football

    http://atdee.net/

    http://www.hahasport.com/

    http://www.sportlemon.tv/

    http://unsports.me/

    http://www.livefootballol.com/

     

    6개 외에도 다양한 사이트가 있을걸로 생각되나, 기본적으로

    http://www.wiziwig.tv/competition.php?part=sports&discipline=football 만 알아도 중계는 쉽게 보실 겁니다.

     

    http://www.wiziwig.tv/competition.php?part=sports&discipline=football에 접속하시면

     

     

    이렇게 사이트가 뜹니다. 여기서 여러분들이 해야하는 것은 보고 싶은 중계를 클릭합니다.

     

     

    중계를 보고 싶다면 1시간전에 중계사이트 주소를 알 수 있으니 7시 30분 중계면 넉넉히 잡아 7시쯤 사이트에 들어오시면 되겠습니다.

    어찌됐든, 경기 시작 1시간전이고 주소를 알 수 있다면

     

     

    이런 식으로 솝캐스트라고 써있을 것 입니다. 화질은 Kbps가 클수록 좋습니다.

    Play now를 누르셔도 좋고, Url를 누르셔도 좋습니다.

     

     

    URL을 누르시고 주소를 복사하시고 위에 접속한 상태에서 주소창에다가 붙여넣기 후 ▶ 클릭하시면

     

     

    미디어 플레이어 옆에 보시면 버퍼링이 생기면서 중계를 보실 수 있습니다.

    미디어 플레이어의 여러 버튼 위에 마우스를 갖다대시면 무슨 기능인지 나옵니다. 참고해주세요.

     

    * 내가 사용하는 플레이어로 보고싶다하시는 분들은 옵션을 누르신 후

     

    내 미디어 플레이 사용을 누르신 후 사용하시는 플레이어가 있는 폴더에서 플레이어 선택하시면 됩니다. ( EX) C드라이브 > 다음 > 다음팟 선택 ) 그 다음      을 누르시면 됩니다.

     

    -----------------------------------------------------------------------------------------

     

    모바일 솝캐스트를 활용하자.

     

    휴대전화 인터넷에 접속을 합니다. 그 후 주소창에다 WWW.SOPCAST.COM에 들어갑니다.

     

     

    아이폰 : MAC 클릭 후 파일 다운로드 및 설치

    갤럭시 계열 : 안드로이드 클릭 후 파일 다운로드 및 설치

     

    설치한 솝캐스트를 접속하시면 됩니다.

     

    접속 후 익명로그인 하신 다음에 서버가 두 개 나옵니다. 어느 서버를 고르셔도 중계를 보실 수 있습니다.

     

    보고 싶은 중계를 클릭하시면 

     

    이렇게 중계를 보실 수 있습니다.

    -----------------------------------------------------------------------------------------

     

    WWW.LIVE.FC2.COM 중계.

     

    위의 사이트는 기존의 아프리카 중계하던 사람들이 사이트를 옴겨 국내외 방송을 틀어주는 방식인데요. 사이트 들어가시면 아시듯 토사장과 토쟁이들이 모여 있는 곳이라 실시간 채팅 보시는 것을 추천드리진 않습니다. 위 사이트는 딱히 드릴 말이 없네요. 그냥 저 사이트에 접속한 다음에 그냥 그럭저럭 화질 좋은 방에 들어가셔서 시청하시면 됩니다. 딱히 설치할 것도 없습니다.

    -----------------------------------------------------------------------------------------

     

    Q1. 태블릿 PC의 경우에도 시청이 가능하나요?

    A1. 네. 가능합니다. 위에 알려준 방식의 모바일 시청법을 따라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Q2. 모바일 주소는 어떻게 넣습니까?

    A2. 주소를 넣으려면 휴대전화 메뉴(왼쪽하단)을 누르시거나 점3개짜리를 누르시면 메뉴가 나옵니다. 그리고 주소 넣기 누르시면 됩니다.

     

    Q3. 모바일인데 주소가 복사가 안됩니다. 살려주세요.

    A3. 꾸레코리아를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코멘터리방이 있음을 아실 겁니다. 그 곳에다가 댓글로 '솝캐스트 주소 좀 올려주세요.' 라 하면 천사꾸레분들은 주소를 올려주실 겁니다.

     

     

    Q4. 모바일 중계로 경기를 보는 데 너무 끊깁니다.

    A4. 이건 저도 어쩔 수 없습니다. 저는 이런 거 잘 몰라요. 헤헤

     

    Q5. 제가 사용하는 플레이어는 곰플레이어인데, 어떻게 보죠?

    A5. 아게로님이 댓글 달아주시길 내 미디어 플레이어 사용에서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기본 프로그램)으로 지정하시고솝캐스트에서 외부창 띄우시면 영상 창 뜨는데, 거기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누르고 목록 표시하기 하시고 목록에 있는거 주소 따셔서 (마우스 오른쪽버튼 -> 속성 -> 주소) 곰플레이어 -> 열기 -> 주소에 붙여넣기 하시면 곰플레이어로 보실수 있어요. 곰플레이어뿐만 아니라 실시간 영상 지원하는 모든 플레이어에서 주소 따서 보실수 있어요.라고 해주셨습니다.

     

    Q6. LIVE.FC2 사이트 밑에 내리면 이상한 영상이 있어요. 왜죠?

    A6. 클릭해도 볼 거 없습니다.

     

    Q7. 중계 어떻게 보죠?

    A7. 아시잖아요. ^^

     

    Q8. 왜 또 글쓰시나요?

    A8. 포인트 얻을라고요 ^^

    ----------------------------------------------------------------------------

     

    마지막으로 말을 전하면 솝캐스트는 바르셀로나의 국내중계가 없는 경우 이용해주시는 편이 좋고

    LIVE.FC2는 국내중계가 있는 경우 이용해주시는 편이 중계보는 데에 있어 편리함을 느끼실 겁니다. 

     

    수고하세요.

     

     

     

    http://blog.naver.com/starchaeplin/2206189850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