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르싸/떠난선수소개

바르셀로나 선수 탐구 No.9 Alexis Sanchez, 알렉시스 산체스

이전편 (이니에스타 편) 보러 가기 : http://www.culecorea.com/bbs/view.php?id=l_footba&page=3&sn1=&divpage=11&sn=off&ss=on&sc=on&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59460 

 

 

바르셀로나에서 가장 순박한 농촌 청년상이지만 알고보면 유쾌한 남자 Alexis Alejandro Sanchez, 알렉시스 알레한드로 산체스를 소개합니다.

 

프로필

 

이름: Alexis Alejandro Sanchez (알렉시스 알레한드로 산체스)

생년월일 : 1988년 12월 19일

국적 : 칠레

출생지 : 토코피야, (칠레)

포지션 : FW

키, 몸무게: 169cm, 62kg

주발 : 오른발

등번호 : 9

계약 기간(바이아웃): -2016년 6월 30일 (150m)

 

커리어

 

클럽

2004-2005 : 코브레요아 유스

2005-2006 : 코브레요아

2006-2011 : 우디네세

2011- : FC 바르셀로나

 

국대

2007 : 칠레 U20

2006- : 칠레

 

수상경력

 

콜로콜로

2006 : 아페르투라 우승

2007 : 아페르투라 우승

 

리베르 플레이트

2008 : 클라우수라 우승

 

FC 바르셀로나

2011-2012 : Spanish Super Cup, UEFA Super Cup, Club World Cup, Copa del Rey

2012-2013 : Spanish La Liga

2013-2014 Spanish Super Cup

 

칠레 국가대표팀

2007 : FIFA U-20 월드컵 3위

 

개인수상

2011 0.2 : 세리에A 이 달의 선수

2011 : 세리에A 올해의 선수

 

* 2014년 3월 7일 기준

 

선수생활

 

알렉시스 산체스는 1988년 12월 19일 칠레, 토코피야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커리어는 15살 때부터 시작이 되었습니다. 지역팀인 코브레요아와 계약을 맺었고, 유스로 뛰던 도중 2005년 2월 12일, 고작 16살의 나이로 프로로 데뷔하게 됩니다. 코브레요아에서의 첫 시즌이자 마지막 시즌, 그는 38경기에서 3골을 넣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 다음 시즌은 바로 우디네세에서 오퍼가 와 그는 우디네세로 떠났습니다. 우디네세로 이적을 한 알렉시스는 곧바로 경기에 뛰진 못했고, 칠레의 최고 팀 중 하나였던 콜로콜로로 임대를 떠나게 됩니다. 임대를 떠난 알렉시스는 콜로콜로에서 48경기나 뛰었고 9골을 기록했습니다. 그 다음시즌이였던 2007-08 시즌에는 아르헨티나팀인 리베르 플레이트로 임대를 떠났습니다. 30경기 4골 기록을 했습니다.

 

2008-09시즌, 우디네세는 19살의 산체스를 그들의 스쿼드에 추가하기로 결정을했고 드디어 알렉시스는 이탈리아에서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2008년 9월 14일 이탈리아 세리에A, 첫 데뷔를 치루었고, 5일후 그는 도르트문트와 경기를 펼치면서 유럽대항전에도 데뷔를 합니다. 초반에는 유럽생활에 적응하지 못한 알렉시스였으나, 그는 몇 달동안 이탈리아에서 지내며 적응을 위해 노력을 했고, 우디네세가 틀린 선택을 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렉시스는 증명했습니다. 그는 레체와의 리그 경기에서 이탈리아 무대 데뷔골을 기록하게 됩니다.

 

(밥상을 차려서 밥상을 통째로 소화기관 통과해서 대장으로 직행하게 해준 골이네여..)

 

2009-10시즌에는 36경기에 출장하였고, 6골을 넣었습니다. 당시 우디네세는 코파 이탈리아에서 로마를 만나게 됩니다. 2-0으로 로마의 홈에서 패배한 우디네세는 자신들의 홈에서 1-0, 알렉시스가 득점을 했지만 그의 팀은 탈락하게 됩니다. 산체스는 디 나탈레와 함께, 공격진을 이끌어갔습니다.

 

2010-11시즌은 산체스가 터진 시즌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팔레르모와의 경기에서 산체스는 혼자 4골을 기록했습니다. 근데 52분뛰고 교체됩니다. 그 4골로 인해 칠레 선수 이반 자모라노와 마르셀로 살라스가 기록한 한 경기 최다 득점을 깼습니다. 그는 놀라운 실력을 보여줬으며, 세리에A 올해의 선수상까지 타면서 세리에A를 씹어먹었.. 어쨌든 잘했습니다. 델 피에로와 트레제게 듀오가 기록한 41골에 2골 뒤진 알렉시스와 디 나탈레 듀오는 39골을 기록하였고, 우디네세 칼치오는 성공적인 시즌을 보냈습니다. 그리고 그는 네이마르, 가레스 베일, 하비에르 파스토레, 간소(ㅠㅠ) 사이에서 FIFA.COM 유저들 선정 장래가 촉망되는 유망주에 선정이 되었습니다.

 

2011년 2월경, 바르셀로나가 알렉시스에게 관심이 있다는 카데나 세르의 소식이 나왔습니다. 그 소식을 접한 많은 바르셀로나의 팬들은 산체스가 성공할지 안할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고, 루머로만 그칠 것 같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당시 바르셀로나는 쥐세페 로시를 노린다, 산체스를 노린다. 둘다 노린다. 네이마르도 노린다라는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하지만 바르셀로나는 알렉시스 산체스를 삽니다. 7월 22일 알렉시스 산체스의 영입이 완료되었다는 공식 기사가 발표됩니다. 맨체스터 시티라는 클럽도 그를 노렸지만, 알렉시스는 맨체스터 시티따윈(미안ㅋ) 무시하고 바르셀로나로 이적을 하게 됩니다.

 

그가 바르셀로나를 선택한 이유는 바르셀로나에서 뛰는 모습을 보면 기뻐할 것이라고 말한 그의 삼촌이자 양아버지인 호세 딜라이게의 유언을 이루고자 한 것입니다. ( 관련기사 : http://www.culecorea.com/bbs/view.php?id=l_footba&page=5&sn1=&divpage=7&sn=off&ss=on&sc=off&keyword=산체스&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34959)

 

아무튼 바르셀로나로 온 알렉시스는 등번호 9번을 달고 뛰게 됩니다. 펩 과르디올라는 산체스의 이적에 대해 " 그는 어린 선수이며, 세 가지 공격적인 위치에서 뛸 수 있다. 그는 강렬한 수비적인 능력을 보여줄 것이고 좋은 애다. 라고 말했습니다. 알렉시스는 이적을 하고 난 후 인터뷰에서 "나는 리오넬 메시나 챠비 에르난데스와 같은 선수에게 배우고 싶고, 나는 팀을 도와 더 많은 타이틀에서 이기길 원한다" 고 말했습니다. 그의 바르셀로나 데뷔는 2011년 8월 14일 열린 마드리드와의 수페르 코파였습니다. 마드리드와의 경기에서 좋은 경기력을 보여줬습니다. 알렉시스의 바르셀로나에서의 데뷔 골은 금방 터졌습니다.

 

찔러주고 들어가는 움직임 봐여.

 

그런데, 레알 소시에다드와의 경기를 위해 원정을 떠난 바르셀로나는 2-2 무승부를 거두었습니다. (추석날이였는데..밤새서 본듯)그 경기에서 다니 에스트라다의 반칙으로 인해 알렉시스는 부상을 당하고 맙니다. 30분만에 교체를 당한 알렉시스는 11월 1일, 약 2달정도의 부상을 딛고 일어나 빅토리아 플젠과의 챔피언스리그 조별예선에서 다시 복귀를 합니다. 2011-12시즌 41경기 15골을 기록한 산체스는 바르셀로나에서의 첫 시즌을 참 알차고 보람차고 좋게 보냈습니다.

 

산체스는 선수생활하는 동안 문제가 없었나~ 했는데, 첼시가 있네용ㅎㅎㅎ 그 만나지 말아야할 첼시를 만난 바르셀로나 ( 지겹죠? 저도 지겹네요.) , 두 팀은 챔피언스리그 4강에서 만나게 됩니다. 경기를 열심히 하던 도중, 수비를 너무 너무 너무 너무 열심히 하던 상대편 주장 그 이름도 찬란한 존 테리님께서 산체스에게 환상적인 니킥을 선사해주셨습니다.

이 파워풀한 니킥으로 인해 존 테리님께서는 퇴장을 당하시는 수모를 겪으셨습니다.

 

바르셀로나에서 두 번째 시즌, 알렉시스는 하... 까였습니다. 골을 못넣습니다. 메시 패스 날려먹는 스페셜도 생겨납니다. (자매품 페xx) ... 두 번째 시즌은 못했..아니 그럭저럭이였고, 그리고 2013-14시즌이 열린 프리메라리가에서 알렉시스는 작년의 부진을 무색하다싶이 만들었습니다.

 

그는 메시가 부상으로 빠진 동안 많은 득점을 기록해 팬들 사이에서는 메없산왕으로 불리며 왕으로 군림하면서 지냈습니다. 그는 현재 라리가 득점 3위에 랭크되어있습니다. 또한 그는 바르셀로나에 온 지 세 번째 시즌에 해트트릭을 기록하게 됩니다. 그리고 2013년 10월 27일 열린 엘 클라시코에서 자신의 인생골을 기록합니다.

 

또한 칠레와 잉글랜드 경기에서도 두 골을 넣는 모습도 보여주며, 더욱 성장했다는 것을 증명했습니다.(관련 링크 : http://www.culecorea.com/bbs/view.php?id=m_media&page=1&sn1=&divpage=3&sn=off&ss=on&sc=on&keyword=산체스&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16910)

 

알렉시스 산체스는 비록 오른쪽에서 뛰길 선호하나 어느 공격적인 위치에서 든지 뛸 수 있으며, 폭발적인 스피드 또한 그의 무기입니다. 그의 마크맨들 따위는 가볍게 깨부셔서주는 놀라운 선수이며, 크로스도 하며(하지마), 공간을 찾아 패스를 주며, 골 또한 기록하는 기회를 항상 찾아내는 입증된 선수입니다. 그는 본질적으로 스트라이커에 적합하지만, 상대편에게 압박을 가하는 모습 또한 보여줍니다.

 

산체스는 지금 보여주는 모습보다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선수이기에, 그냥.....하는거 봅시당.

 

 

㉾ 알렉시스 이모저모 ㉳

 

깜놀.gif

 

 

피케

"알렉시스는 정말 재미있는 남자야!, 우린 여전히 그가 말하는 것을 이해하진 못하지만, 그는 훌륭한 남자야ㅋㅋㅋㅋ"

 

산체스의 개님들 아톰,판다 (이건 그 전 모습 새끼일때 : http://www.culecorea.com/bbs/view.php?id=m_media&page=4&sn1=&divpage=3&sn=off&ss=on&sc=on&keyword=산체스&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13225, 동일견이겠죠?)

 

 

기분 좋아여 헤헤헤

 

알렉시스가 지낸 토코피야에 그의 이름이 새겨진 거리가 생겼습니다.

 

순박한 농촌 청년은 커녕, 줜좔

 

 

이것좀 와칭하고가~

 

참고

내 머리 속, http://barcelona.tistory.com/ http://en.wikipedia.org/wiki/Alexis_Sanchez http://www.fcbarcelona.com/football/first-team/staff/players/alexis http://www.transfermarkt.de/en/alexis-sanchez/leistungsdaten/spieler_40433_2013.html http://www.culecorea.com http://www.tumblr.com/search/alexis_sanchez

 

Alexis Sanchez 曰

"매 경기에 나설 준비가 되어있다. 하지만 내가 첫 번째 옵션이라고는 생각지 않는다. 나에게 향했던 비난들이 더욱 날 강하고 성숙하게 만든다. 나는 바르셀로나에서 새로운 것들을 배우고 있다.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의 모습을 보이는 것, 그리고 바르셀로나에 남는 것이 나의 목표다."